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이찬혁, 오늘 밤 12시 신곡 ‘1조’ 발매 “1조와 같은 행운 마주하길”

이찬혁, 오늘 밤 12시 신곡 ‘1조’ 발매 “1조와 같은 행운 마주하길”
입력 2023-12-31 15:21 | 수정 2023-12-31 15:22
재생목록
    이찬혁의 첫 번째 싱글 ‘1조’가 오늘 밤 12시(1일 0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찬혁의 신곡 '1조'는 감각적 보컬과 밴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가운데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이찬혁의 짙은 예술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탄탄한 프로듀싱 역량과 이찬혁만의 독보적 감성 역시 기대를 모으는 지점. 이찬혁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데다 그간 다수의 히트곡을 함께한 밀레니엄(MILLENNIUM)과 시황(SIHWANG)이 작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꽉 잡았다.

    이찬혁이라서 가능한, 섬세한 서사의 노랫말도 주목된다. '1조'라는 곡명과 '열네 살 때 백억이 새겨진 동전을 줍는 꿈을 꿨어'라는 가사 일부가 그의 실제 경험을 떠올리게 해 어떠한 서사로 울림을 안길지 궁금증이 쏠린다.

    특히 앞서 베일을 벗은 티징 콘텐츠 모두 이찬혁의 얼굴이 새겨진 동전이 등장하며 음악팬들의 즐거운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던 바. 매번 고정관념을 깨는 시선과 철학적 메시지로 깊은 울림을 줬던 이찬혁인 만큼 이번 '1조'를 통해 확장할 그만의 음악 세계에 관심이 쏠린다.

    싱글 발매를 앞둔 이찬혁은 "새해 처음으로 듣는 노래가 그 해를 비유한다는 말이 있다. 2024년 1월 1일 0시, '1조'와 함께 이 곡을 듣는 모든 분들에게 일확천금과 같은 커다란 행운이 닿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아영 / 사진제공 YG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