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유충환

주호영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 사실 관계에 맞는 발언"

주호영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 사실 관계에 맞는 발언"
입력 2023-01-25 10:20 | 수정 2023-01-25 10:20
재생목록
    주호영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 사실 관계에 맞는 발언"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이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기본적으로 사실관계에 맞는 발언"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과거 아랍에미리트의 적을 이란이라고 표현한 주요 언론 매체들의 보도 내용을 예로 들며, "우리나라의 국내 언론 보도에 대해 이란이 아니라고 반박한 적이 한 번도 없다.

    2018년 1월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도 tbs 라디오에 나와서 아랍에미리트의 주적은 이란이라고 말한 바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가 이란을 주적으로 규정한 것이 아니고, 아랍에미리트를 지원하기 위해 나가 있는 아크부대에 안보 현실이 이렇다는 것을 주지시킨 것일 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엄청난 순방 성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사실관계에 기인하지 않으면서 순방 성과를 폄훼하기 위해 집요하게 이간질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우리 속담에 '상주보다 곡쟁이가 더 서럽다'는 말이 있다"고 꼬집은 뒤 "민주당이 국익 외교 앞에 한목소리를 내야 할 텐데, 이것을 자꾸 확대 재생산해서 외교 관계를 이간질하려는 의도까지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