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찬

주호영 "추경, 말도 안되는 주장‥국민 시선 돌리려는 의도"

주호영 "추경, 말도 안되는 주장‥국민 시선 돌리려는 의도"
입력 2023-01-27 10:21 | 수정 2023-01-27 10:21
재생목록
    주호영 "추경, 말도 안되는 주장‥국민 시선 돌리려는 의도"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자료사진]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추가경정예산 편성 요구에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5년 동안 무책임하게 국정을 운영해서 국민에게 1천조 원 넘는 빚을 안겨준 것도 모자라 또다시 추경해서 돈 뿌리자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자기들 집권하고 있을 때 2020년 한 해에만 4차례 추경을 하고, 지난해에는 사상 초유로 2월에 추경했다"며 "국민은 이걸 '매표 추경'이라고 했고, 재정중독이라고까지 비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집권 5년 동안 무려 407조 원이나 국가부채를 늘렸다"며 "올해 예산에도 58조 원의 적자 국채를 냈는데, 여기 또다시 수십조 원의 국채를 내서 추경하자는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난방비 폭등을 이유로 내세우고 있지만, 당 대표 사법 리스크와 관련해서 국민 시선을 돌려보려는 의도"라며 "일말의 책임감과 양심이 있다면 또다시 빚을 내서 재정을 풀자는 주장은 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또 "난방비 폭등은 원가 상승과 문재인 정권의 에너지 포퓰리즘으로 가스 가격을 올리지 않은 결과"라며 "당과 정부는 많은 서민이 힘들어하고 있는 점을 염두에 두고 서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