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안철수 "윤핵관 지휘자 장제원"‥장제원 "안철수 선 넘었다"

안철수 "윤핵관 지휘자 장제원"‥장제원 "안철수 선 넘었다"
입력 2023-02-04 15:27 | 수정 2023-02-04 15:46
재생목록
    안철수 "윤핵관 지휘자 장제원"‥장제원 "안철수 선 넘었다"

    국민의힘 안철수 당대표 후보와 장제원 의원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국민의힘 안철수 당대표 후보는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인사들을 겨냥해 "그 사람들한테는 대통령의 어떤 안위는 안중에도 없고 자기들의 다음 공천이 중요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안 후보는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에 출연해 "윤핵관의 지휘자는 저는 장제원 의원으로 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안 후보는 윤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서도 "사실 (지지율이) 떨어진 이유는 저는 윤핵관에서 찾는다"며 "윤핵관에서 너무 무리하게 사람들을 쳐내고 자기들만의 아성을 구축하고 이익 집단화되는 그런 모습들을 국민들이 제일 싫어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출마를 포기한 나경원 전 의원을 언급하며 "제가 나 전 의원하고 똑같은 선택을 할 거라고는 꿈도 꾸지 말라"며 "어떤 수를 써서라도 끝까지 버텨서 당 대표가 돼서 꼭 내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려고 굳게 마음먹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윤핵관 지휘자'로 지목된 장제원 의원은 "선을 넘었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장 의원은 연합뉴스 등과의 통화에서 "내가 공개적으로 아무 당직을 맡지 않겠다고 말했는데 이렇게 공격한다"면서 "대통령을 공격하고 싶은데 못하니까 나를 공격하는 것 아니겠나"고 말했습니다.

    장 의원은 윤 대통령에 대해서 "사람에 대한 기준과 판단이 분명하고 무척 엄격하고, 공사를 확실히 구별한다"면서 "내가 잘못한 게 있으면 분명히 말씀하시기 때문에 윤핵관이 간신이네 뭐네 하는 것은 안 후보가 걱정 안 해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윤핵관이 간신이면 우리 대통령이 무능하다는 말인데, 유능한 군주 앞에 간신이 어떻게 있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