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찬

'윤석열 탈당설' 신평 변호사, 김기현 후원회장 사의 표명

'윤석열 탈당설' 신평 변호사, 김기현 후원회장 사의 표명
입력 2023-02-07 17:36 | 수정 2023-02-07 17:38
재생목록
    '윤석열 탈당설' 신평 변호사, 김기현 후원회장 사의 표명

    신평 변호사 [자료사진]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 후원회장직에서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신 변호사는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안철수 후보가 내건 '윤힘'이나 '윤안연대론'의 허구성이 밝혀지고, 윤석열 대통령이 김기현 후보가 당 대표로 당선되기를 바라는 사실이 명백히 밝혀진 이상 후원회장으로서의 제 역할도 끝난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신 변호사는 "저의 잦은 노출이나 의견 발표가 제가 맡고 있는 김 후보에게 큰 폐를 끼치고 있음을 절감한다"고도 했습니다.

    그는 안철수 후보가 당 대표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주장도 반복했습니다.

    "차기 대권을 노리는 안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그를 중심으로 해 내년의 총선을 노리며 똘똘 뭉친 당내 세력이 형성될 것"이라며 "윤 대통령으로 봐서는 설상가상이다. 잘못하면 취임 1년도 안 되어 레임덕 비슷한 상황으로 내몰릴 것"이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안 후보 당 대표 출마는 정당성을 갖기 어렵다"며 "윤 대통령으로서는 적어도 자신은 그의 편에 선 것이 아니라는 점을 밝히고 싶었다. 그의 출마가 가진 위험성을 국민 그리고 당원들이 알아주길 바랐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신 변호사는 "안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신당을 창당할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