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건휘

박홍근 "방일, 윤석열 대통령 추억여행으로 끝나선 안돼‥배상 해법 끌어내야"

박홍근 "방일, 윤석열 대통령 추억여행으로 끝나선 안돼‥배상 해법 끌어내야"
입력 2023-03-16 10:31 | 수정 2023-03-16 10:31
재생목록
    박홍근 "방일, 윤석열 대통령 추억여행으로 끝나선 안돼‥배상 해법 끌어내야"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한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번 방일이 윤석열 대통령의 추억 여행으로 끝나서는 절대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이번 방일을 통해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에 대한 일본 정부의 진심 어린 사과와 진정된 해법을 끌어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정부가 내놓은 강제동원 해법은 2011년 전범 기업인 미쓰비시가 제안한 합의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후퇴했다"며 "제3자 변제안은 일본 전범 기업이 12년 전 스스로 담았던 진심 어린 사죄 표명과 강제성 인정조차 내팽개친 굴욕 해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과거사 문제 등 한일 간 주요 현안을 결코 국내의 정치적 셈법으로 접근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부디 역사의 무게, 우리 국민에 대한 책무, 강제동원 피해자들의 고통을 대신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기본 역할을 해주시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이 근로시간제를 두고 보완 검토를 지시한 걸 두고선 "윤석열 정부의 주 69시간 근무제를 둘러싼 대통령실과 정부 여당의 난맥상이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 수준"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무리 소통과 홍보를 강화한들 주 69시간 근무제가 노동자를 과로사로 내모는 살인 근무제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며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기반으로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