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 대통령, 게이오대서 강연 "한일 청년세대는 양국의 미래"

윤 대통령, 게이오대서 강연 "한일 청년세대는 양국의 미래"
입력 2023-03-17 21:24 | 수정 2023-03-17 21:24
재생목록
    윤 대통령, 게이오대서 강연 "한일 청년세대는 양국의 미래"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도쿄 게이오대학 강연을 통해 한일 청년세대들의 주도적인 협력과 교류를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후 게이오대 미타캠퍼스 강당에서 진행한 강연에서 "여러분이 한국 청년들과 자유롭고 왕성하게 교류하고 협력한다면 청년세대의 신뢰와 우정이 가져올 시너지를 체감하는 데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한일 양국이 관계개선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가까운 이웃인 한국과 일본이 자유, 인권, 법치라는 보편 가치에 기반한 자유민주 국가라는 것이 그 자체로 특별한 의미"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김대중 대통령께서 25년 전 이곳 도쿄에서 50년도 안 되는 불행한 역사 때문에 1천500년에 걸친 교류와 협력의 역사를 무의미하게 만들어선 안 된다고 역설했다"며 "저는 미래 세대가 바로 한일 양국의 미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메이지 시대의 사상가 오카쿠라 덴신이 '용기는 생명의 열쇠'라고 했다"면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내기 위해 조금 더 용기를 내자"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게이오대 강연을 끝으로 1박2일 간의 일본 순방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