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구민지

국민의힘 "민주, 한일 관계 발목잡지 말고 김대중 정신 되새기길"

국민의힘 "민주, 한일 관계 발목잡지 말고 김대중 정신 되새기길"
입력 2023-03-18 13:39 | 수정 2023-03-18 13:39
재생목록
    국민의힘 "민주, 한일 관계 발목잡지 말고 김대중 정신 되새기길"
    한일정상회담 후 첫 주말인 오늘, 야권이 대일 굴욕외교 장외 집회에서 나서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한일 관계를 발목잡지 말고 김대중 정신을 되새기라"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이 한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는 외면한 채 아전인수격으로 한일 정상회담에 대한 왜곡과 폄훼에 나섰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한일 관계는 여러 요소를 감안해야 하는 까다로운 측면이 있고, 일시적으로 비판이 있어도 감수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한다"며 "민주당이 집회를 여는 이유는 이재명 대표 방탄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은 새로운 한일 관계를 정립해야 한다는 시대적 소명을 가지고 '김대중-오부치 선언'을 이끌었고,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도 이 선언을 계승하기로 했다"며 "과거의 민주당과 현재의 민주당이 한일 관계에 다른 시각을 가지는 것은 외교에 있어 시대착오적이고 다분히 정치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는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지를 이어 암흑의 과거에서 새로운 비전과 실질적인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한일 관계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민주당을 향해 "반일 정서에 기댄 선동의 DNA가 몸 밖으로 흘러넘쳐 주체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국익에는 여야가 없다'는 말이 정치적 미사여구로 전락하지 않도록 미래 세대를 위해 새로운 한일관계를 냉정하게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