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구민지

김재원 "징계 불복 생각 없다‥총선에서 최고위원 역할 할 것"

김재원 "징계 불복 생각 없다‥총선에서 최고위원 역할 할 것"
입력 2023-05-23 09:37 | 수정 2023-05-23 10:00
재생목록
    김재원 "징계 불복 생각 없다‥총선에서 최고위원 역할 할 것"
    잇따른 설화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에서 당원권 정지 1년의 징계를 받은 김재원 최고위원이 "총선에서 최고위원으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오늘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의 인터뷰에서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카르텔과 진입 장벽 등을 자유주의를 전파해 해결하는 방식의 정치적인 운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무소속으로 출마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동안 무소속으로 출마한 적은 없다"면서도 "앞으로의 일을 어떻게 알겠느냐"고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원래 관계가 없었다"며 "더 이상 거론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윤리위원회의 징계 수위를 두고는 "누구나 자신이 받은 징계가 합당하다고 얘기할 순 없고, 생각이 다른 부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당에 심각한 피해를 줘서 징계한 것이 아닌, 찬반 논란이 있는 발언에 대한 징계"였고, "윤리위원회는 정무적 판단을 하는 기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에는 그런 판단을 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다만, 본인이 "당 지도부로 남기로 한 상황에서 당의 문제를 법원으로 끌고 가는 것 자체가 잘못됐고, 재심을 청구해봤자 결과가 달라질 것 같지 않다"며 징계 불복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태영호 의원처럼 최고위원직에서 물러나지 못한 이유에 대해선, "주변에서 사퇴를 권유할 때 마음이 흔들리기도 했지만, 징계를 반대하는 분들과 가장 많은 표를 얻어 당선되게 해준 분들의 생각을 꺾어버리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