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희형

조태용, "지난 정부, 北 선의 기댄 가짜 평화"에 야당 "거짓말"

조태용, "지난 정부, 北 선의 기댄 가짜 평화"에 야당 "거짓말"
입력 2023-05-24 18:11 | 수정 2023-05-24 18:18
재생목록
    조태용, "지난 정부, 北 선의 기댄 가짜 평화"에 야당 "거짓말"

    국회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이 오늘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전임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을 겨냥해 "상대 선의에 기대는 가짜 평화"라고 언급했다가 야당 의원과 설전을 벌였습니다.

    조 실장은 오늘 국회 운영위 업무 보고 중 "상대 선의에 기대는 가짜 평화가 아닌 압도적인 힘의 평화로 미래 세대들이 안심할 수 있는 튼튼한 안보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 실장은 윤석열 정부에서 "대한민국 안보에 전면적인 체질 개선이 이뤄졌다"며 "우리의 3축 방어 체계는 날로 고도화되고, 최근 몇 년간 중단된 한미연합훈련을 재개하고 실전훈련을 강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은 "안보실장 인사말에 거짓말이 있다"며 "저는 39년 동안 군복을 입고 노심초사하며 북한 도발에 대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하루라도 북한 선의에 기댄 적이 없었다"며 "왜 과거를 폄하하고 군을 폄하하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조 실장은 "전임 정부에서 전임 대통령이 북한에 비핵화 의지가 있다고 국제 사회에 보장하면서 대북 제재를 해제해달라고 했지만 북한의 비핵화 의지는 없었다"며 "가짜 평화라고 생각한다"고 반박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