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정은

"국방비밀사업 업체, 중복 지원해 13억 받아가"‥감사원 지적

"국방비밀사업 업체, 중복 지원해 13억 받아가"‥감사원 지적
입력 2023-05-24 18:33 | 수정 2023-05-24 18:33
재생목록
    "국방비밀사업 업체, 중복 지원해 13억 받아가"‥감사원 지적
    한 열전지 생산 기업이 정부의 대외비 국방기술 사업에 참여해 기술이전을 받고도 정부의 방산육성사업에 중복으로 지원해 13억 원을 지원받은 것이 감사원 감사결과 드러났습니다.

    방위사업청 정기감사 보고서에 따르면 모 업체는 유도무기 대형 열전지 관련 비밀 사업에 동참해 기술을 이전받게 돼 있었는데, 이후 별도로 국방과학연구소에 직경 130mm 이상 대형 열전지를 개발하겠다는 내용의 계획서를 제출했습니다.

    당시 국방기술품질원은 이 업체가 제출한 계획서가 국과연이 이미 추진 중인 사업과 중복되는지 검토해달라 요청했지만 '중복사업이 없다'는 답을 받았고, 이에 이 업체는 약 13억 원을 지원받게 됐습니다.

    감사원은 국내에서 열전지를 제조할 수 있는 업체가 이곳뿐인 만큼, 국과연 직원들이 충분히 중복 사실을 알 수 있었지만 이를 게을리했다며 이들의 징계를 요구하고 이 업체에 지급된 정부지원금도 환수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감사원은 또 방사청이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방위사업 원가계산 업무 업체를 선정할 때 세부 평가 기준과 다르게 임의로 기본점수를 주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를 잘못 산정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렇게 허술하게 평가한 탓에 방사청이 부적격 업체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직원 1명을 징계하라고 통보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