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손하늘

한상혁 "'미치겠네'는 모욕적 프레임‥공소장에 쓰면 안 될 내용"

한상혁 "'미치겠네'는 모욕적 프레임‥공소장에 쓰면 안 될 내용"
입력 2023-05-24 19:09 | 수정 2023-05-24 19:09
재생목록
    한상혁 "'미치겠네'는 모욕적 프레임‥공소장에 쓰면 안 될 내용"

    사진 제공:연합뉴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종합편성채널 방송평가 당시 TV조선이 재승인 기준점수를 넘자 '미치겠네'라고 말하는 등 당혹스러워했다는 진술이 검찰 공소장에 포함된 데 대해 "모욕적 프레임을 씌우기 위해 덧붙여놓은 얘기"라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 오후 국회 과방위 전체회의에 출석한 자리에서, '미치겠네, 시끄러워지겠네, 욕을 좀 먹겠네'라고 한 게 사실이냐는 국민의힘 윤두현 의원의 질의에 대해 "그런 내용은 공소장에 기재하면 안 되는 내용"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또 "방통위가 식물 부처가 되었다는 평가가 있는데 위원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하느냐"는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의 질타에 대해서는 "방통위 업무가 제대로 추진되지 않는 데 대한 책임이 누구한테 있는지는 향후 밝혀져야 할 문제"라고 반박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저희들이 종편 심사 절차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도, 구속된 국장·과장과 심사위원장에 대해서는 "많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 위원장은 MBC에 대한 감사원의 직접적인 감사자료 조사가 위법적인 일 아니냐는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의 지적에 "언론기관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가 부적절하다는 판단 때문에 그간 자제를 해 왔고, 기존에 감사를 직접적으로 한 적은 없다고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정권의 향배와 관계 없이 방송사의 거버넌스 문제는 정해진 임기가 지켜져야 하고, 그것이 이른바 방송 독립성의 요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