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희형

강승규 "사비로 조기·축기 보내" 민주당 "총선 준비 아닌가"

강승규 "사비로 조기·축기 보내" 민주당 "총선 준비 아닌가"
입력 2023-05-24 20:08 | 수정 2023-05-24 20:09
재생목록
    강승규 "사비로 조기·축기 보내" 민주당 "총선 준비 아닌가"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사진 제공:연합뉴스]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고향인 충남 지역 행사에 자신의 이름으로 된 축기나 화환 등을 보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야당이 '총선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며 지적하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강 수석은 오늘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의 관련 질의에 "직능, 지역, 사회, 종교 등 많은 단체에서 기념식이나 다양한 행사를 할 때 시민사회수석에게 조화나 화환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조화나 화환이 1개당 10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 조기와 축기를 보낸 것"이라며 "조기와 축기는 개인 비용으로 했고, 조화나 화환을 보낼 때는 수석실 경비를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장 의원은 "개인 활동이니까 사비를 쓴 것 아닌지 의심이 든다"며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것으로 읽힐 만한 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지적했습니다.

    장 의원은 "공직기강이 무너진 것 아니냐"고 질의하자 함께 참석한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그렇게는 생각 안해봤다"고 답했습니다.

    앞서 SBS는 어제 강 수석이 지난 3월부터 충남 지역의 사찰과 공공기관 행사 등에 참석해 대통령실 직위가 적힌 명함을 돌리고, 지역 행사에 대통령실 봉황 문양이 새겨진 축기를 보냈다며 선거법 위반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