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정은

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계획 우리측 검토보고서 내일 공개

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계획 우리측 검토보고서 내일 공개
입력 2023-07-06 11:21 | 수정 2023-07-06 11:21
재생목록
    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계획 우리측 검토보고서 내일 공개

    국무조정실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관련 브리핑

    한국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계획에 대한 우리측 검토보고서를 내일 공개합니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은 오늘 일일 브리핑에서 "일본 측 공개자료, 시찰단 활동으로 확보한 자료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도쿄전력의 오염수 방류계획에 대한 독자적 검증을 진행해왔다"며 "내일 그 결과를 국민과 언론에 공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정부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주도로 오염수 방류의 안전성을 점검해 왔습니다.

    내일 공개될 보고서엔 약 2년 간의 점검 내용과 지난 5월 후쿠시마 원전 현지에서 확보한 자료에 대한 분석, 최근 국제원자력기구가 공개한 보고서에 대한 판단 등이 반영될 전망입니다.

    박 차장은 "어제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오염수 배출설비 사용전 검사에 대해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냈다"고 전하면서 "내일 사용전 검사 합격을 증명하는 종료증을 도쿄전력에 교부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박 차장은 "이는 오염수 해양배출을 위한 설비 준비가 끝났다는 걸 의미한다"며 "일본 측이 올 여름경을 목표로 해양배출 시기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시작할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