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형

국민의힘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에 김태우‥"민생 집중"

국민의힘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에 김태우‥"민생 집중"
입력 2023-09-17 11:12 | 수정 2023-09-17 11:23
재생목록
    국민의힘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에 김태우‥"민생 집중"

    [사진 제공: 연합뉴스]

    다음 달 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국민의힘 후보로 나서게 됐습니다.

    국민의힘 오늘 국회에서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최종 후보자로 선출됐다고 경선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김 전 구청장은 당원 조사와 일반유권자 조사를 결합해 이뤄진 경선에서 경쟁 후보인 김진선 전 강서병 당협위원장과 김용성 전 서울시 의원을 제쳤습니다.

    공천관리위원회는 그제(15일)와 어제(16일) 이틀 동안, 추첨으로 선정한 여론조사 기관 두 곳을 통해 강서구 당원 1천 명과 일반 유권자 5백 명에서 1천 명을 대상으로 후보자 적합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보궐 선거는 김 전 구청장이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징역형을 확정받으면서 구청장직을 상실해 치러지는 선거인데, 김 전 구청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광복절 특별 사면으로 사면복권돼 다시 출마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경선 결과가 발표된 뒤 김태우 후보자는 "강서구에 지난 16년간 정체돼있던 구도심의 불편을 개선해서 강서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궐선거에 원인을 제공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재판 때문에 선거를 다시 치르게 된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도, "내용과 절차 면에서 온당치 못한 판례였기 때문에, 여론을 받들어 대통령이 사면 결단을 내린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결과는 내일(18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