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윤수

김기현, 이재명에 '민생 협치 회담' 제안‥"상생의 정치하자"

김기현, 이재명에 '민생 협치 회담' 제안‥"상생의 정치하자"
입력 2023-10-22 17:03 | 수정 2023-10-22 17:18
재생목록
    김기현, 이재명에 '민생 협치 회담' 제안‥"상생의 정치하자"

    국민의힘 고위당정협의회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민생 국회가 되도록 여야 대표 민생 협치 회담을 개최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언제 어디서든 형식,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야당 대표와 만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꼬인 것은 풀고, 신뢰는 쌓아가도록 하겠다"면서 "진영을 넘어 미래를 위한 희망의 정치, 이념을 넘어 국민을 위한 상생의 정치를 보여드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기국회가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지만, 국민을 위해 국회가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의문"이라면서 "정쟁이 아닌 협치의 생산적 국회 운영을 위해 진정성을 갖고 민주당과 협의해 나갈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김 대표는 이 대표에게 여야 대표 회담을 제안했지만, 이 대표는 이에 응하지 않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민생 영수 회담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한편 김 대표는 '김기현 2기' 체제 지도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린 고위당정 회의에 대해 "더욱 긴밀한 당정 협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꼼꼼하게 민생 현안을 챙기고, 국민 눈높이에서 점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