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나세웅

남편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2심도 무기징역 구형

남편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2심도 무기징역 구형
입력 2023-03-25 12:57 | 수정 2023-03-25 12:57
재생목록
    남편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2심도 무기징역 구형
    보험금을 노려 남편을 계곡에서 살해했다는 이른바 '계곡 살인'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32살 이은해 씨와 공범 31살 조현수 씨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무기징역을 구형했습니다.

    서울고법 형사6-1부 심리로 열린 이은해씨와 조현수씨에 대한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숨진 남편 윤씨는 부인 이은해와 관계가 끊어질 것이 두려워 등 떠밀려 계곡에 빠졌다"며 "함정을 파놓고 피해자가 빠지게 지속적으로 시도한 적극적 살인"이라며 무기징역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은해 씨는 "고작 돈 때문에 누군가의 목숨을 빼앗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혐의를 부인했고 조 씨도 "저체온증에 걸릴 때까지 구조 활동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은해 씨와 내연남 조현수 씨는 지난 2019년 6월 수영을 못 하는 이 씨의 남편 윤 씨를 3미터 깊이 계곡물로 뛰어들게 해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이 씨가 남편 윤 씨를 심리적으로 지배해 물에 뛰어들게 했다며 적극적 살인이라고 주장했는데, 1심 재판부는 숨진 윤씨를 구조하지 않은 간접 살인 혐의만 인정해 이 씨에게 무기징역, 조 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