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신수아

전두환 손자 "제가 죄인‥5·18 유가족·피해자에 사과"

전두환 손자 "제가 죄인‥5·18 유가족·피해자에 사과"
입력 2023-03-28 07:00 | 수정 2023-03-28 09:24
재생목록
    전두환 손자 "제가 죄인‥5·18 유가족·피해자에 사과"
    전두환 손자 전우원 씨는 "저 같은 죄인이 한국에 와서 사죄할 기회를 주셔서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수사에 협조하고 나와 5·18 단체와 유가족, 피해자분들께 사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 씨는 오늘 오전 6시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하자마자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체포됐습니다.

    전 씨는 공항에서 기자들을 만나 5·18 광주 민주화운동 피해자에게 사과를 결심한 이유는 "제가 죄인이기 때문"이라며 "저의 삶의 소중한 만큼 모든 사람들의 삶이 소중하고, 저는 지금 살아있지만 그분들은 여기 안 계시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전 씨는 마약 투약 혐의는 모두 인정하면서 "방송에서 제 죄를 피할 수 없도록 전부 다 보여드렸다"면서 "미국에서 병원 기록도 제가 다 마약을 사용한 기록이 있으니까 확인해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전 씨는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이송되면서 '비자금 폭로 의혹과 관련한 추가 증거가 있느냐'는 기자 질문에 "제가 공개적으로 마약을 하고도 증거가 불충분한데, 저희 집안이나 제 지인이나 직접적으로 처벌을 받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실이고 저도 그 죄를 알고 그래서 제가 직접 광주에 가서 사죄를 드리려고 하는 게 크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전 씨의 마약류 투약 여부를 검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