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손구민

유동규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때도 김문기와 통화"

유동규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때도 김문기와 통화"
입력 2023-03-31 19:36 | 수정 2023-03-31 19:36
재생목록
    유동규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때도 김문기와 통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후보자 시절에도 고 김문기 성남도시공사 개발처장과 직접 통화하는 등 친분이 있었다고 법정 증언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 심리로 열린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유 전 본부장은 이 대표와 김문기 전 처장 관계에 대해 증언했습니다.

    검찰은 2010년 경기 성남시 분당 지역의 신도시 리모델링 설명회를 다룬 언론 기사를 제시하면서 "당시 이 대표와 김문기씨 모두 설명회에 참석했는지" 물었고, 유씨는 "두 사람이 참석한 것으로 안다"고 "김문기 처장에게 '이재명씨가 온다'고 하자, 김 처장이 '자신도 통화했다'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 전 본부장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에 당선된 뒤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일하게 된 김 전 처장이 여러 차례 성남시를 찾아가 이 대표에게 직접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김문기 전 처장을 시장 재직 때는 알지 못했다"고 말했다가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 대표의 변호인은 이날 재판에서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김 처장과 호주·뉴질랜드에 함께 출장을 다녀와 친분이 있다는 주장을 반박하며 "패키지여행을 가면 매일 같은 차를 타고 같은 호텔에 묵고 식사하지만, 친해지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