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이지수F

"멘탈 나갔어요" "너무 빡쳐요" 채점 안 된 답안지, 파쇄했다니‥

"멘탈 나갔어요" "너무 빡쳐요" 채점 안 된 답안지, 파쇄했다니‥
입력 2023-05-23 15:52 | 수정 2023-05-23 16:22
재생목록
    한 수험생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입니다.

    "나이가 있어서 한 달 동안 다 잊어버렸는데 이 방법밖에 없냐"고 묻습니다.

    "무슨 이런 경우가 다 있냐", "저도 해당자다, 가채점 결과 넉넉히 합격 예상했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하냐"는 반응들이 쏟아집니다.

    지난달 23일 서울 연서중학교에서 치러진 '2023년 정기 기사·산업기사 제1회 실기시험'에 응시했던 수험생들입니다.

    시험 본 지 한 달이 지난 상황에서, 채점도 하지 않은 답안지가 모두 파쇄됐으니, 재시험을 치러야 한다는 통보를 받은 겁니다.

    이 중학교에서는 건설기계설비기사 등 61개 종목에 수험자 609명이 응시했는데, 시험 종료 후 답안지를 운반하던 과정에서 전부 파쇄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금고에 보관됐다가 채점실로 옮겨졌어야 할 답안지가, 금고 옆에 있는 창고로 옮겨졌다가 전부 파쇄되는 어처구니없는 실수가 발생한 겁니다.

    사고가 확인된 시점은 시험을 치른 지 한 달 가까이 흐른 지난 20일.

    공단은 답안지가 파쇄된 수험자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재시험을 치른다는 계획인데, 공정성 논란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 자격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담보해야 할 공공기관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며 머리를 숙였습니다.

    [어수봉/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이번 사고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여 잘못된 부분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를 비롯하여 관련 책임자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어 이사장은 "공단이 관리를 소홀하게 운영해 시험 응시자 여러분께 피해를 준 점,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신뢰 회복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일이라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단은 609명에게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추가 보상 방안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지만 파장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