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이유경

검찰, 라덕연 일당 범죄수익 152억원 확보‥은닉재산 추적 중

검찰, 라덕연 일당 범죄수익 152억원 확보‥은닉재산 추적 중
입력 2023-05-23 16:39 | 수정 2023-05-23 16:40
재생목록
    검찰, 라덕연 일당 범죄수익 152억원 확보‥은닉재산 추적 중

    [자료사진]

    검찰이 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의 주범으로 지목된 투자자문사 라덕연 대표와 측근들의 범죄 수익금 152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법원이 인정한 라덕연 대표와 측근들의 범죄수익 2천 640억원 중 이들 소유로 확인된 부동산과 임대차보증금, 차량 등 152억원어치 재산을 기소 전 추징보전했다"며 "이 중 라 대표 명의 재산은 55억원, 측근 박 모 씨 재산은 83억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이어 "해외 골프장이나 프랜차이즈 커피숍, 차명 재산 등을 집중 추적하고 있지만, 해외 재산의 경우 등기를 바로 뗄 수 없고, 해외 각국 당국이 추징보전 명령을 구속력 있게 받아줄지도 불명확해 여러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라덕연 일당에게 범죄단체조직 혐의를 적용하느냐"는 질문에, "주식시장의 거래 질서를 어지럽힌 사람을 엄벌해야 한다는 주문이 많아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지만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이 검찰 관계자는 김남국 의원의 수십억원 대 코인 거래 논란에 대해선 "김 의원의 코인 거래 내역과 행태를 분석해 거래 의미를 파악하고 있으며, 위믹스 코인의 증권성 여부를 검토해 만약 증권성이 있다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