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곽동건

"어처구니없는 홍보물 근황"‥(헛)수고에 '발끈' 이유는?

"어처구니없는 홍보물 근황"‥(헛)수고에 '발끈' 이유는?
입력 2023-06-07 15:45 | 수정 2023-06-07 16:04
재생목록
    티웨이항공이 최근 충북 청주, 대전의 일부 대학교 등에 붙인 홍보 포스터입니다.

    티웨이 항공기가 날아가는 듯한 모습과 함께 홍보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청주공항발 국제선을 홍보하는 여행단을 모집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제일 오른쪽 빨간 배경의 포스터를 보면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 티웨이로 떠나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이 포스터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퍼지면서 대학생들의 학업 관련 노력을 조롱하는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이 포스터에 대해 "공부 열심히 하고 스트레스받은 대학생들을 시간 낭비한 사람들로 바꿔버렸다"는 지적이 잇따랐습니다.

    해당 문구에 대해서도 "자조적으로 말할 때나 재밌는 거지 진짜 홍보 수준이 떨어진다" "아이디어 낸 사람이나 받아준 사람이나 아무도 안 말린 게 이해가 안 된다"는 등의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예상치 못한 역풍에 티웨이항공 측은 부랴부랴 포스터 문구를 바꾸겠다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당사 소셜미디어를 통한 이벤트 연계로 많은 분의 긍정적인 참여도 있는 상황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문구는 솔직한 M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이른바 '밈'을 활용해 '유머 콘셉트'로 제작했지만,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광고물 철거 후 다시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이마트24도 MZ세대가 주축이 된 사내 태스크포스팀이 이름 붙인 과자가 주식투자를 비하한다는 논란이 일어 하루 만에 발주를 중단했습니다.

    유명 프랜차이즈인 '맘스터치'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문구에 어머니를 낮춰 부르는 표현을 썼다가 행사를 중단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