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박소희

넉달 공석 건보공단 이사장 결국 '감염병 전문가' 정기석 교수 임명

넉달 공석 건보공단 이사장 결국 '감염병 전문가' 정기석 교수 임명
입력 2023-07-10 09:54 | 수정 2023-07-10 09:55
재생목록
    넉달 공석 건보공단 이사장 결국 '감염병 전문가' 정기석 교수 임명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변경 관련 안내하는 정기석 단장 [자료사진 제공 : 연합뉴스]

    보건복지부는 넉 달간 공석이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이사장직에 정기석 한림대 의대 교수를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교수는 내일(11일) 강원도 원주 건보공단 본부에서 취임식을 갖고 이사장 업무를 시작합니다.

    의사이자 감염병 분야 전문가인 정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특별대응단장 겸 국가감염병 위기대응 자문위원장을 맡았습니다.

    서울대 의대 출신으로 한림대 의료원 학술연구위원장, 한림대 성심병원장, 한림대 의료원장 등을 거쳤으며 질병관리본부장을 역임했습니다.

    지난 대선에서는 국민의힘 선대위의 코로나위기대응위원장 겸 코로나대응특보 등으로 활동한 이력도 있습니다.

    건보공단 이사장은 지난 3월 초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강도태 전임 이사장이 돌연 퇴임한 뒤 공석으로 남아있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의료 전문지식과 행정 경험을 갖춘 신임 이사장이 건강보험 재정 관리 및 필수의료 중심의 건강보험 보장 강화 등 공단 현안 과제들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공단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임 이사장 임명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과 보건복지부 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되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