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엄지인

미국 FBI, 바이든 사저 수색서 기밀문서 추가 확보

미국 FBI, 바이든 사저 수색서 기밀문서 추가 확보
입력 2023-01-22 11:12 | 수정 2023-01-22 11:13
재생목록
    미국 FBI, 바이든 사저 수색서 기밀문서 추가 확보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델라웨어 사저 [사진제공 :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저에서 기밀 문건이 추가로 발견됐다고 AP와 로이터 통신 등이 현지시간 21일 잇따라 보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인 밥 바우어는 이날 저녁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델라웨어주 웰밍턴에 위치한 사저에서 대통령의 허락에 따라 미 연방수사국 FBI의 압수수색이 진행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색이 이뤄질 당시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현장에 없었으며, 바우어 변호사는 FBI가 부속 자료로 구성된 6개 항목을 포함해 여러 문건을 확보했다고 전했습니다.

    일부는 바이든 대통령이 1973년부터 2009년까지 상원의원으로 재임하던 기간에 작성됐으며, 다른 문서들은 오바마 행정부 당시 부통령으로 있을 때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백악관 변호사인 리처트 사우버는 "대통령의 변호인단과 백악관은 법무부와 특별검사의 수사 절차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개인사무실에서 부통령 시절 기밀문서가 발견됐다는 사실은 지난 9일 처음 알려졌으며, 이후 12일과 14일에도 기밀문서가 사저 등에서 추가로 나왔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한국계 로버트 허 전 검사장을 특별검사로 임명해 수사에 나섰으며, 바이든 대통령은 다만 "잘못된 곳에 보관된 몇몇 문서를 발견해 법무부에 넘겼고 문제될 것은 없다"는 취지로 설명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