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서혜연

캘리포니아에서 또 총격 사고‥7명 사망

캘리포니아에서 또 총격 사고‥7명 사망
입력 2023-01-24 13:49 | 수정 2023-01-24 13:49
재생목록
    캘리포니아에서 또 총격 사고‥7명 사망

    [사진 제공: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부에서 현지시간 23일 60대 노동자가 총기를 난사해 모두 7명이 숨졌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총격 사건은 오후 2시 30분쯤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48㎞가량 떨어진 도시 해프문베이의 외곽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샌머테이오 카운티의 한 관계자는 AP통신에 해프문베이 외곽에 있는 버섯농장과 그와 인접한 운송업체에서 연달아 총격이 발생해 각각 4명과 3명이 숨졌다고 말했습니다.

    현지 언론 NBC 베이 에어리어는 해프문베이 시의원의 말을 인용해 희생자들은 중국인 농장 일꾼들이라고 전했습니다.

    한 명은 위중한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샌머테이오 카운티 보안관실은 사건 발생 직후 트위터에서 "이번 사건에 대응하고 있다"며 "다수의 희생자가 발생했으며 용의자는 구금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용의자는 해프문베이에 거주하는 67살 자오춘리로, 사건이 발생한 지 수시간 후 해프문베이 경찰 지구대 주차장에 정차된 자신의 차량에서 저항 없이 체포됐습니다.

    샌머테이오 카운티 보안관실은 "용의자의 무기는 그의 차 안에서 발견됐다"며 "현지 이 지역은 안전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이번 범행은 자오춘리의 단독 범행으로 보고 있으며, 그의 범행 동기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AP통신은 카운티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사건이 발생한 농장과 운송업체의 관련성은 아직 분명하지 않지만, 용의자는 이들 업체 중 한 곳에서 일하고 있으며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해프문베이는 농업에 종사하는 1만 2천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해안 도시로, 백인들이 주로 거주해 아시아계의 비중은 5%에 불과합니다.

    이번 총격은 미국에서 올해 들어 발생한 6번째 총기난사 사건으로 기록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