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장훈

스웨덴 '쿠란 소각 시위'에 이슬람권 반발 확산

스웨덴 '쿠란 소각 시위'에 이슬람권 반발 확산
입력 2023-01-25 13:48 | 수정 2023-01-25 13:48
재생목록
    스웨덴 '쿠란 소각 시위'에 이슬람권 반발 확산

    '쿠란 소각 시위'에 항의하는 아프가니스탄 시위대 [연합뉴스 제공]

    스웨덴에서 벌어진 '쿠란 소각 시위'의 여파가 친이슬람 국가 전역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25일 자카르타 포스트 등 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무슬림 인구가 가장 많은 인도네시아 정부는 스웨덴 대사를 초치해 반이슬람 행위에 대해 공식적으로 항의할 계획입니다.

    테우쿠 파이자샤 인도네시아 외교부 대변인은 "마리나 베리 주인도네시아 스웨덴 대사를 초치했으며 이번 주 중 그를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도시 호스트에서는 지난 24일 이번 사건에 분노한 수백 명의 남성이 모여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들은 스웨덴 국기를 불태우고 이슬람 국가들이 스웨덴에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아프간 탈레반 정부도 지난 22일 성명을 통해 "가해자를 처벌해야 한다"며 "비열하고 도발적인 반이슬람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이라크와 파키스탄 등에서도 이번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앞서 지난 21일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 주재 튀르키예 대사관 주변에서 덴마크 극우 정당 '강경노선'의 라스무스 팔루단 대표가 이슬람 경전인 쿠란 사본을 불태우며 반 튀르키예 시위를 벌였고, 이에 튀르키예에서는 반스웨덴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