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정인

중국 관영지, 윤 대통령 방일 견제‥"한일관계 개선 어려울 것"

중국 관영지, 윤 대통령 방일 견제‥"한일관계 개선 어려울 것"
입력 2023-03-16 13:44 | 수정 2023-03-16 13:44
재생목록
    중국 관영지, 윤 대통령 방일 견제‥"한일관계 개선 어려울 것"

    일본 방문 출국하는 윤석열 대통령 내외 [사진 제공:연합뉴스]

    중국 관영매체가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으로 강제동원 배상 문제가 타결되더라도 한일 양국의 관계 개선은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인민일보 계열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한일관계 개선과 강제동원 문제 타결 여부는 한미일 3국의 가장 큰 관심이라고 소개한 뒤, 자국 전문가의 주장을 인용하는 형식으로 이같이 전망했습니다.

    랴오닝성 사회과학원 소속 한반도 전문가 뤼차오는 이 매체에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한국 정부가 발표한 강제동원 배상 해법을 환영한다고 밝혔음에도 윤 대통령의 제안은 일본으로부터 환영받지 못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본 주요 언론은 배상 해법과 윤 대통령의 방문을 냉담하게 보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뤼차오는 또 윤 대통령의 방일 기간 강제동원 배상 문제가 타결되더라도 한일 양국의 역사적 갈등은 치유되기 어렵고 양국 관계가 단기간에 비약할 가능성도 작다며, 오히려 두 나라 국민의 적대감이 더 강해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본과 미국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한미일 사이의 군사정보 교류 메커니즘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윤 대통령은 맹목적으로 미국의 전략을 따르거나 미국과 일본의 이익을 만족시켜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