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임명찬

[엠빅] 책 읽고 역기 들고‥트럼프의 슬기로운 수감생활!?

[엠빅] 책 읽고 역기 들고‥트럼프의 슬기로운 수감생활!?
입력 2023-03-23 15:14 | 수정 2023-03-23 19:48
재생목록
    [엠빅] 책 읽고 역기 들고‥트럼프의 슬기로운 수감생활!?
    *대낮 추격전 끝에 체포된 트럼프?!

    맨해튼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체포됐다는 설명과 함께 SNS에 올라온 사진들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다 도주, 붙잡힐 위기에 처하자 강하게 저항해 보지만 끝내 체포,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소리를 지르며 강하게 저항해 보지만 소용없습니다.

    결국 교도소에 갇힌 트럼프. 비통한 듯 눈물을 흘리더니 주황색 재소자 옷으로 갈아입고 입소 절차를 밟습니다. 이후 곧바로 화장실과 복도 청소 시작, 고된 일과를 마친 뒤 독서를 하고 운동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이 사진들이 SNS 상에서 급속히 퍼져 나가며 실제 수사를 받던 트럼프 대통령이 체포됐다는 소문이 확산됐습니다.
    [엠빅] 책 읽고 역기 들고‥트럼프의 슬기로운 수감생활!?
    *트럼프 다리가 3개? AI로 만든 가짜 사진!

    하지만 이 사진은 인공지능(AI)으로 만든 가짜로 드러났습니다. 실제 사진을 자세히 보면, 트럼프의 다리가 세 개고 주변 사람들 손가락도 뭔가 부자연스럽습니다.

    이 사진은 디지털 자료 분석단체 '벨링캣'의 창립자 엘리엇 히긴스가 만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 직전 성추문 입막음을 위해 회삿돈으로 합의금을 지급한 뒤 장부를 조작했다는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외신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만간 재판에 넘겨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트위터 @EliotHiggins

    ▶ 도심에서 벌어진 트럼프 추격전?!
    https://www.youtube.com/watch?v=cXoRNKUKfRA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