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정동훈

홍콩 캐세이퍼시픽, 승무원의 中본토 승객 모욕에 사과

홍콩 캐세이퍼시픽, 승무원의 中본토 승객 모욕에 사과
입력 2023-05-23 23:04 | 수정 2023-05-23 23:05
재생목록
    홍콩 캐세이퍼시픽, 승무원의 中본토 승객 모욕에 사과

    사진제공 : 연합뉴스

    홍콩 최대 항공사 캐세이퍼시픽이 중국 본토 승객들에 대해 차별적인 발언을 한 승무원들의 업무를 정지시키고 해당 사안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홍콩 더스탠더드 등에 따르면 오늘 캐세이퍼시픽은 비영어권 승객들에 대해 차별적이고 모욕적인 발언을 한 승무원들의 업무를 정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캐세이퍼시픽은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 공식 계정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면서 사과했습니다.

    이어 내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사흘 내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한 중국 누리꾼은 지난 21일 중국 청두발 홍콩행 캐세이퍼시픽 여객기에서 벌어진 일을 인터넷에 폭로했습니다.

    승무원들의 휴식 공간 앞쪽 좌석에 앉아 있었다는 이 누리꾼은 승무원들이 영어를 잘 구사하지 못하는 본토 승객들에 대해 험담하는 내용을 들었다며 31초 분량의 녹음파일을 공개했습니다.

    이 누리꾼에 따르면 승무원들은 담요(blanket)를 요청하면서 "카펫(carpet)을 달라"고 잘못 말한 승객을 언급하며 "담요라고 말하지 못하면 담요를 못 얻지. 카펫은 바닥에 있잖아"라고 조롱했습니다.

    또 광둥화를 못 알아듣는 승객에 대해 "그들은 사람의 말을 못 알아들어"라고 놀렸습니다.

    해당 사건은 중국 매체들에 널리 보도됐고 일부 누리꾼들은 문제의 승무원들을 해고해야 한다며 비판했습니다.

    과거 캐세이퍼시픽 승무원들로부터 당한 차별을 토로하는 글들도 인터넷에 잇달아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