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태윤

주북 러 대사 "북, 거의 모든 탄도·순항미사일 시리즈 개발"

주북 러 대사 "북, 거의 모든 탄도·순항미사일 시리즈 개발"
입력 2023-05-25 10:04 | 수정 2023-05-25 10:04
재생목록
    주북 러 대사 "북, 거의 모든 탄도·순항미사일 시리즈 개발"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 [자료사진 제공 : 연합뉴스]

    북한이 거의 모든 종류의 탄도미사일과 순항미사일을 개발했지만, 미국·일본·한국을 공격하려고 하지는 않는다고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가 현지 시간 25일 밝혔습니다.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는 이날 자국 관영 리아노보스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전하면서, 북한의 신형 탄도미사일 개발과 잇따른 미사일 시험발사는 미국의 대북 적대 정책의 직접적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마체고라 대사는 인터뷰에서 "북한 군산 복합체가 최근 10년 동안 인상적인 성과를 냈음을 인정해야 한다"면서 "거의 모든 시리즈의 탄도미사일과 순항미사일을 개발했고 수십 차례의 시험발사가 이뤄졌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미국의 공세, 점증하는 군사·정치·경제적 압박, 내정 간섭 시도, 현 북한 사회·정치 체제를 제거하겠다는 직접적 위협 등이 없었다면 북한 지도부는 대규모 핵·미사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할 이유가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은 당연히 미국, 일본, 한국을 공격하거나 이 나라들을 점령하고, 그들의 정치 체제를 전복하려 하지 않는다"면서 "북한은 단지 자신들을 가만히 내버려 두길 바라지만 자신들에 대한 모욕을 용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