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이경미

인질협상 타결 임박한 듯‥하마스 지도자 "휴전 합의에 접근중"

인질협상 타결 임박한 듯‥하마스 지도자 "휴전 합의에 접근중"
입력 2023-11-21 15:43 | 수정 2023-11-21 15:44
재생목록
    인질협상 타결 임박한 듯‥하마스 지도자 "휴전 합의에 접근중"

    하마스 정치 지도자 하니예 [자료사진 제공 : 연합뉴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인질 석방 협상을 벌여온 가운데 하마스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가 현지시간 21일 "우리는 휴전 합의에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하니예는 하마스가 "카타르의 형제들과 중재자들에게 답변을 전달했다"며 "우리는 휴전 합의에 접근하고 있다"고 텔레그램과 언론에 제공한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로이터는 성명에는 합의 조건 등 세부 사항은 적혀있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이후 하마스 한 관계자는 아랍권 방송 알자지라에 "휴전 일수와 가자지구로의 구호 반입, 인질과 수감자 교환에 관한 협상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합의에는 '이스라엘 점령군 수용소'의 팔레스타인 여성 및 어린이들과 교환해 이스라엘 여성과 어린이를 풀어주는 것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합의 세부 사항은 협상을 중재해 온 카타르가 발표할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습니다.

    하마스는 지난달 7일 이스라엘을 기습공격하면서 인질 240여 명을 납치해 가자지구에 억류하고 있으며, 이스라엘과 미국은 이들이 풀려날 수 있도록 카타르의 중재로 하마스와 협상을 벌여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