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경제
기자이미지 김세영

이재용, 추석 연휴 기능올림픽 참석 이어 폴란드 현장경영

이재용, 추석 연휴 기능올림픽 참석 이어 폴란드 현장경영
입력 2024-09-18 16:37 | 수정 2024-09-18 16:37
재생목록
    이재용, 추석 연휴 기능올림픽 참석 이어 폴란드 현장경영

    [사진 제공: 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추석 연휴 기간 유럽을 찾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폐회식에 참석하고 폴란드 현지 매장 등을 방문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현지시각 15일 프랑스 리옹 그루파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폐회식에 참석해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고 수상자에게 메달을 직접 수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은 선수단에 "젊은 기술인재가 흘린 땀방울이 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기반"이라며 "대학에 가지 않아도 기술인으로서 존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은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부터 이번 리옹 대회까지 9회 연속 국제기능올림픽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훈련센터를 마련하는 등 국가대표 양성과 훈련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또 폴란드로 이동해 현지 매장과 연구소, 가전 생산공장 현장을 점검하며 매년 명절 연휴에 해외 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 경영을 이어갔습니다.

    이 회장은 명절 현장 경영 행보 이후 내일(19일)부터 시작되는 윤석열 대통령의 체코 방문에 맞춰 꾸려지는 경제사절단에 합류해 양국의 민간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