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의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이 오는 2월 CGV 단독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은 2% 부족한 괴짜 주인 월레스와 주인 뒷수습하느라 바쁜 천재 강아지 그로밋의 좌충우돌 일상을 담은 스토리로 평범한 일상에 수상한 손님들이 나타나며 펼쳐지는 코미디와 쫄깃한 스릴까지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이번 영화는 월레스와 그로밋의 첫 단편인 ‘화려한 외출’,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수상작인 ‘전자바지 소동’과 ‘양털 도둑’을 비롯해 국내 공개된 적 없는 특별 에피소드까지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월레스와 그로밋 탄생 35주년을 기념하여 CGV 아이스콘(ICECON)을 통해 스크린에서 선보여진다.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 개봉 소식에 SNS 및 온라인에서 벌써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또한 2024년 하반기 닉 파크 감독의 월레스와 그로밋 넷플릭스 신작 소식은 국내 팬들과 가족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월레스와 그로밋의 환상 케미, 아드만 스튜디오만의 독보적인 클레이 스톱모션 기술력을 볼 수 있는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이 다시 한번 명작의 감동을 극장가에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보는 것만으로도 환상의 콤비가 다시 돌아온 것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역동적인 아트웍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월레스와 그로밋은 아카데미상, 국제 에미상을 비롯해 영국 아카데미(BAFTA)상 등 세계적인 국제 영화제에서 100회 이상 수상과 노미네이트된 명작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30년이 넘도록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클래식 명작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은 오는 2월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제공 에이컴즈, CJ CGV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