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신장식의 뉴스 하이킥', '김종배의 시선집중', '여성시대' 등 MBC 표준 FM 4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탑10 프로그램 안에 포함되며, 대한민국 대표 라디오 채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국 리서치에 따르면, MBC 표준 FM의 대표 시사 라디오 프로그램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이 청취율 13.5%로 2위와의 격차를 5% 가량 벌리며 압도적인 전체 1위를 차지했고, 아침 간판 시사 프로그램 <김종배의 시선집중>이 청취율 7.3%로 전체 4위를 차지하는 등 수도권 청취자들이 가장 신뢰하고 즐겨듣는 시사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MBC FM4U 또한 오전 6시 '세상을 여는 아침 안주희입니다.'부터 저녁 8시 '윤태진의 FM 데이트'까지 프로그램 청취율이 고르게 상승하며, 음악 라디오 채널로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MBC 라디오 관계자는 “MBC라디오에서는 콘텐츠 소비 수요를 고려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MBC 표준 FM 출퇴근 시간대 시사프로그램은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사회 이슈를 시원하게 분석하고, 오후 시간대 프로그램은 서민적인 이야기를 통해 중장년 팬층을 확대할 예정이다. MBC FM4U 또한 신선한 캐스팅을 바탕으로 음악 라디오 팬층을 공략하려는 시도를 계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제공 MBC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