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엔시티 드림 "'숨', 성대 아닌 감정으로 노래한 곡"

엔시티 드림 "'숨', 성대 아닌 감정으로 노래한 곡"
입력 2024-03-25 14:25 | 수정 2024-03-25 14:26
재생목록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수록곡 '숨'을 적극 추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의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인해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더불어 현실에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느낀 두려움을 담은 'icantfeelanything'(아이캔트필애니싱), 세상의 틀을 부수고 도약하겠다는 'BOX'(박스), 낯선 세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유혹에 대한 감정을 재치 있게 노래한 'Carat Cake'(캐럿 케이크), 방황 속에서도 나를 위해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다짐의 'UNKNOWN'(언노운), 숨 쉴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순간 용기를 주는 상대에게 전하는 진솔한 마음 '숨 (Breathing)' 등 총 6곡이 담겼다.

    이날 천러는 "'숨'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랩 멤버 4명 모두 작사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재민은 "너로 인해 내가 숨을 쉴 수 있다는 마음이 담겼다. 팬들을 생각하며 쓴 곡이다. 여러분을 향한 나의 마음이 담겼다"고 표현했다.

    이어 런쥔은 "보컬에도 신경 썼다. 갈피를 잡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느낌으로 시작해 굳건히 자리 잡는 느낌으로 마무리된다. 감정도 많이 담긴 노래니까 보컬에도 귀 기울여주시길 바란다. 성대가 아닌, 감성으로 녹음했다"고 전했고, 마크는 "'숨'은 명확한 기승전결이 있는 곡이다. 1절부터 3절까지 이어지는 감정선과 가사를 쫓아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해찬은 "감성적인 곡이라 멤버들의 보컬이 아주 중요했다. 책임감을 가지고 녹음에 임한 곡이다. 많은 이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보이스톤을 사용하려고 애썼다"고 덧붙였다.

    한편 NCT DREAM은 오늘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 및 위버스 NCT DREAM 채널과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새 앨범 발매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