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에이티즈 홍중, 어린이날 맞아 5천만 원 기부 "보탬이 되길"[공식]

에이티즈 홍중, 어린이날 맞아 5천만 원 기부 "보탬이 되길"[공식]
입력 2024-05-05 10:40 | 수정 2024-05-05 10:41
재생목록
    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5000만 원을 기부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날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에이티즈 홍중으로부터 국내 가족돌봄청소년을 위한 후원금 50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홍중의 후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질병이나 장애 등을 가진 가족을 직접 돌보는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동참했다. 후원금은 월드비전 각 지역사업본부 등을 통해 전국의 가족 돌봄 청소년에게 전달되며 생계 및 의료, 교육, 심리 상담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앞서 홍중은 지난 2022년 11월에도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음악인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1000만 원을 후원, 지난 3월에는 월드비전 글로벌 식수 프로젝트에 5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홍중은 "팬들에게 받은 많은 사랑을 뜻깊게 나눌 수 있는 계기로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면서, "한참 행복하게 자라야 할 시기에 보호자 돌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는 소식을 접했다. 오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더 행복한 하루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홍중은 지난 2018년 에이티즈로 데뷔했다. 팀에서 리더와 메인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 iMBC DB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