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연의 '나'이자 "오로지 나!"라는 뜻으로서 오롯한 나연을 녹여낸 새 앨범 'NA'는 국내외 여러 차트에서 호기록을 달성 중이다. 신보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 연속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고 15일까지 누적 기준 일본, 브라질, 칠레, 페루 등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톱 10에 올랐다. 또 한터 차트 음반 일간 차트(06.14~15)와 주간 차트(06.10~06.16), 써클차트 리테일 음반 일간 차트(06.14~15)와 주간 차트(06.09.~06.15) 정상을 석권했다.
나연은 국내 음방 무대는 물론 인기 예능 프로그램 및 여러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모두가 기다려온 'ABCD' 음방 무대에서는 '핫걸 나연', '너드 나연', '서머퀸 나연'까지 다채로운 비주얼 매력과 쉴 틈 없는 파워 퍼포먼스로 프로 아이돌력을 빛냈다. 또한 15일 tvN '놀라운 토요일'을 비롯해 '사나의 냉터뷰', '뱀집', '아이돌 인간극장', 'it's Live'(잇츠 라이브), 'STUDIO CHOOM'(스튜디오 춤) 등에 출연해 통통 튀는 예능감과 재치 있는 입담, 뛰어난 보컬 및 댄스 실력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16일 오후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ABCD' 퍼포먼스 비디오는 스포티하고 힙한 스타일링, 화려한 퍼포먼스가 완벽 조화를 이루며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 수 100만 뷰를 넘겼다. 국내외 팬들은 "노래도 좋고 퍼포먼스도 멋있고 무엇보다 나연이 콘셉트를 너무 잘 소화해 넋 놓고 보게 된다", "예쁘고 멋지고 힙하고 다 하는 퀸나연! 감탄만 나온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나연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색다른 시도와 도전을 아끼지 않은 새 앨범과 타이틀곡 'ABCD'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2024 여름 디바' 활약을 이어간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