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tvN 드라마·티빙 유튜브 계정 해킹 피해…800만 구독자 ‘혼란’ [공식]

tvN 드라마·티빙 유튜브 계정 해킹 피해…800만 구독자 ‘혼란’ [공식]
입력 2024-07-20 14:08 | 수정 2024-07-20 14:09
재생목록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계정이 해킹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7월 20일 tvN 드라마는 SNS를 통해 “tvN DRAMA 유튜브 채널이 외부 해킹 공격으로 인해 채널명이 변경되는 이슈가 발생하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tvN은 채널 해킹을 인지하고, 유튜브 측과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중이며 채널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의심되는 영상이나 링크가 있는 게시물을 클릭하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티빙 역시 공식 계정을 통해 “TVING 유튜브 채널이 외부 해킹 공격으로 인해 채널명이 변경되었다”라며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한편, 이날 오전부터 tvN 드라마(구독자 711만 명)와 티빙(구독자 98만 명)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기존 영상들은 보이지 않고, 채널명도 변경돼 있어 누리꾼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다음은 tvN 드라마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tvN입니다.

    2024년 7월 20일(토) tvN DRAMA 유튜브 채널이 외부 해킹 공격으로 인해 채널명이 변경되는 이슈가 발생되어 관련 안내드립니다.

    tvN은 채널 해킹을 인지하고 유튜브 측과 문제 해결 위한 조치 중이며 채널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심되는 영상이나 링크가 있는 게시물을 클릭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 출처 : tvN DRAMA, 티빙 SNS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