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NCT →에픽하이 응원봉,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이유

NCT →에픽하이 응원봉,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이유
입력 2024-12-09 18:06 | 수정 2024-12-09 18:06
재생목록
    그룹 NCT, 에픽하이 등 K팝 가수들의 응원봉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7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표결이 무산되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앞 집회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이번 집회에는 촛불 대신 빨강, 파랑, 초록 등 발광력이 좋은 응원봉을 들고 나온 집회 참가자들이 여럿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응원봉에 이어 K팝 노래들이 집회 현장에 흘러 나오기도.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로제 '아파트', 지드래곤 '삐딱하게' 등 다소 영(Young)한 노래들이 국회를 가득 채웠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중고 거래 사이트, X(구 트위터) 등에는 아이돌 응원봉이 실시간 트렌드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응원봉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건 NCT와 에픽하이의 응원봉이었다.

    '믐뭔봄'이라고 불리는 NCT 응원봉은 정육면체 모양으로 되어 있어 문구를 삽입하기 좋다. '박규봉'으로 불리는 에픽하이의 응원봉은 중지 손가락만 툭 튀어 나와 마치 욕설을 연상케 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촛불 대신 응원봉을 들고 시위에 참석하자, 외신들 역시 일제히 주목했다. 뉴욕타임스는 시위 현장에 응원봉이 등장하자 아이돌 콘서트가 떠오른다고 했고, AFP 역시 시위가 댄스파티를 연상케 했다고 보도했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X(트위터) 게시글 캡처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