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손하늘

또 '낙하산 공천' 논란?‥출마 준비 전 대통령실 행정관 "한동훈, 공정 공천 믿어"

또 '낙하산 공천' 논란?‥출마 준비 전 대통령실 행정관 "한동훈, 공정 공천 믿어"
입력 2024-01-29 17:07 | 수정 2024-01-29 17:07
재생목록
    또 '낙하산 공천' 논란?‥출마 준비 전 대통령실 행정관 "한동훈, 공정 공천 믿어"

    권오현 전 대통령실 행정관 [자료사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의 운동권 특권 정치에 맞설 사람'으로 윤희숙 전 의원을 공개 언급해 또다시 '사천' 논란이 불거지는 가운데, 윤 전 의원의 당내 경쟁자인 권오현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한 위원장을 향해 '공정한 공천을 믿겠다'고 공개 언급했습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오늘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서울 중·성동갑 지역구 선거와 관련해 "임종석과 윤희숙, 누가 경제를 살릴 것 같느냐"고 말해, 사실상 임종석-윤희숙 구도를 못박은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를 두고 권 전 행정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민고민하다 글을 올린다"며 "비대위원장께서 공정하게 공천하실 것을 믿고 저는 꿋꿋하게 책임감을 갖고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전 행정관은 한 위원장을 향해 "누가 어떻게 민생경제를 살릴지 잘 판단하셔야 한다"며 "윤 전 의원은 지역구민들이 정성스럽게 뽑은 자리를 자기 정치를 위해 던졌던 분으로, 민생경제를 살리는 일도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사람이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권 전 행정관은 "저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출마한 젊은 정치인"이라며 "성동 지역의 경제 발전은 책상 연구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윤석열 정부의 정책기조를 잘 이해하고 지역의 현 상황도 파악해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비대위원장이 공정하게 공천 과정을 진행할 것이라는 국민과의 약속을 기억한다"며 "(어제 국회에서) 인재영입위원회를 언급하며 사실상 전략공천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윤 전 의원의 인식은 기존 기득권 정치인들의 모습과 오버랩된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권 전 행정관은 "국민의힘 내의 기득권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 같은 8090 젊은 정치인의 기회를 빼앗는 것 같아 많이 허탈하기도 하다"며 "책임감을 갖고 민생경제를 살려야 하는 작금의 상황에서, 자기 정치하고 국회의원 중도 사퇴하는 사람을 어떻게 지지하고 뽑을 수 있겠느냐"고 윤 전 의원을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