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구승은

국민의힘, 경선 투표 집계과정 공개‥한동훈 "진짜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 경선 투표 집계과정 공개‥한동훈 "진짜 시스템 공천"
입력 2024-02-24 15:18 | 수정 2024-02-24 18:35
재생목록
    국민의힘, 경선 투표 집계과정 공개‥한동훈 "진짜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 공관위원장 회의 결과 발표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4월 10일 총선 공천을 위한 경선 투표 결과 집계 전 과정을 경선 참여 후보자들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공관위는 후보 모두가 승복할 수 있는 공정한 경선을 위해, 경선 결과 집계 전 과정을 후보 또는 후보 대리인 등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습니다.

    경선 참여 후보나 후보 대리인은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여론조사, 당원 투표 결과 개봉과 합산 등 모든 과정을 참관하고, 경선 결과에 서명하게 됩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앞서 기자들과 만나 경선 결과 점수를 후보자들에게 공개하는 문제에 대해 "굳이 비공개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하고, 최대한 공개하는 게 맞지 않나 한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공관위는 다만 경선 결과 집계 이후 언론에는 경선 득표율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승리 후보자 이름만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공관위 결정에 "이재명 대표의 더불어민주당은 이렇게 할 수 있을까"라며 "못한다면, 민주당은 가짜 시스템공천, 우리 국민의힘은 진짜 시스템공천"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비대위원장은 "국민의힘 공천에는 민주당과 달리 사심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조치"라며 "그 차이를 국민들께서 알아봐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