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손하늘

이준석 "군복무 아들에 30억 주택 전역선물?" 공영운 "투기·내부정보 아냐"

이준석 "군복무 아들에 30억 주택 전역선물?" 공영운 "투기·내부정보 아냐"
입력 2024-03-28 11:49 | 수정 2024-03-28 11:51
재생목록
    이준석 "군복무 아들에 30억 주택 전역선물?" 공영운 "투기·내부정보 아냐"
    4·10 총선에서 경기 화성을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가 군 복무 중인 아들에게 수십 억대 주택을 증여한 것을 두고, 지역구 경쟁자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대한민국 경제대표가 아니라 부동산 투기 대표가 아닌지 의심된다"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공 후보는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점은 받아들인다"면서도 "투기성 주택 구매도, 내부정보 이용도 아니었다"고 반박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공 후보가 1999년생 아들에게 실거래가 30억 원 상당의 성수동 건물을 증여했다고 한다"면서 이같은 내용을 다룬 언론 기사를 공유했습니다.

    이 대표는 "자식을 20대 나이에 빚 없는 30억대 건물주로 만드는 게 공 후보가 말하는 '2030'의 의미인가"라며 "'부모 찬스'의 실증 사례인 공 후보가 앞으로 동탄에서 무슨 교육 철학을 이야기할 수 있겠는가"라고 쏘아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신묘한 것은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을 하루 앞두고 아들에게 증여했다는 것"이라며 "곳곳에서 정보를 적절히 활용해 자산을 증식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공 후보가 현대차에 재직하던 2017년 이 건물을 구입하자마자 인근 삼표레미콘 이전 협약이 체결됐고, 그 해 10월 현대차그룹의 현대제철과 서울시-성동구-삼표산업 간 협약이 최종 체결됐다"며 "내부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라는 의심도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공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에서 "군 복무중인 자녀에게 주택을 증여했다는 사실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점은 받아들인다"며 "앞으로 정치인으로서 겸허하고 조심스럽게 처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 후보는 "현대차 부사장 시절 은퇴 후 살기 위해 서울 성수동 재개발지역 주택을 매입했다"며 "이후 자녀가 향후 결혼 등을 준비함에 있어 집 한 채는 해줘야겠다는 마음에 증여를 생각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대출을 일으켜 구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투기성 주택 구매가 아니"라며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 여부도 당시에 알지 못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삼표레미콘 부지 이전 협약 체결을 미리 알았는지를 두고는 "악의적인 끼워맞추기식 억지 주장에 불과하다"며 "삼표레미콘 부지 이전은 이미 수 년 전부터 나온 이야기"라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