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고은상

신평 "홍준표 옳다, 한동훈 얼빠진 짓‥尹은 진솔한 사과해야"

신평 "홍준표 옳다, 한동훈 얼빠진 짓‥尹은 진솔한 사과해야"
입력 2024-04-16 11:33 | 수정 2024-04-16 11:33
재생목록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했던 신평 변호사가 국민의힘 총선 참패 원인과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의 말이 대체적으로 맞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신 변호사는 오늘 SBS라디오 인터뷰에서 "지금 홍준표 시장과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 측하고 치열한 설전이 전개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신평/변호사(출처: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한 전 위원장의 총선과정에서 여러 말이나 언행을 우리가 보면 그것은 분명한 대선행보였습니다. 그러고 무엇보다도 한 전 위원장이 큰 실책을 한 것은 당내에서 여러 가지 비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내에서 자기와 경쟁상대가 될 수 있는 사람을 억제를 하면서 무리하게 원톱체제를 계속 고집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신 변호사는 자신의 SNS에선 "참으로 얼빠진, 자신만의 이익을 앞세운 짓이었다"며 좀 더 노골적으로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김경율 전 비대위원은 총선패배 이유에 대해 "당 책임이 20~30%, 대통령실 책임은 70~80%"라고 주장했는데, 신 변호사는 "과거 이명박 대통령의 지지율이 25% 수준이었음에도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과반 의석을 달성했다"며 패배의 직접적 원인은 한동훈 체제에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 변호사는 그러면서 "한 위원장은 총선 참패의 책임을 지는 자세에서 이번 당권경쟁은 물러나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신 변호사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도 "의사정책의 실패라든지 중도층을 떠나게 했다든지 실패가 있었다"며 진솔한 사과와 반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평/변호사(출처: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지금 이 단계에서 민생을 강조한다는 것은 조금 어떤 격화소양(신발을 신은 채 가려운 곳을 긁음)의 느낌이 있고요. 협치라든지 또 우선 진솔한 사과가 있어야지요. 반성이 있어야지요."

    그는 차기 총리 및 대통령비서실장과 관련해 원희룡, 권영세, 김한길, 주호영 등의 인물이 하마평에 오르는 데 대해 "지금은 그런 분들은 아니지 않느냐 생각한다"며 국정쇄신형 인사로는 부적절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신 변호사는 "이젠 극단적 대립과 반목의 정치가 종식돼야 하고, 힘의 대결을 더 이상 국민들이 원치 않는 것 같다"며 윤 대통령이 이재명, 조국 대표와 당연히 만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