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동경

"내 당선, 새미래 지지 아냐"‥'거취' 언급한 김종민

"내 당선, 새미래 지지 아냐"‥'거취' 언급한 김종민
입력 2024-04-16 17:37 | 수정 2024-04-16 17:40
재생목록
    4·10 총선에서 세종갑에 출마해 새로운미래 소속으로서는 유일하게 당선된 김종민 의원.

    김 의원은 오늘 세종시청을 방문해 최민호 시장과 면담한 뒤 기자들과 만나 "새미래는 이번 총선에서 지지를 못 받았다"며 "제가 세종에서 당선된 것도 당에 대한 지지가 아니라 선거구도에서 결론이 난 면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후보등록 직전 재산 허위신고 의혹을 받은 이영선 후보의 공천을 취소함에 따라, 민주당 지지표를 자신이 흡수한 것이 당선의 배경이었다는 평가로 해석됩니다.

    김 의원은 "정권심판과 정권교체라는 대명제에 새로운미래와 더불어민주당, 조국혁신당 등 야 3당이 협력하는 게 맞다"며 "합당을 하느냐, 개별 입당을 하느냐 연대 또는 협력을 하느냐 여부는 지난 선거에 대한 평가를 거친 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미래의 진로와 자신의 거취 등을 두고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겁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조국혁신당이 손을 내밀면 그것도 포함해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 의원은 "다당제 민주주의라고 하는 가치가 왜 실현이 안 됐는지, 선거 전략상 문제가 있었는지 엄밀하게 평가해보고, 당의 진로 문제에 대한 가닥을 잡아야 된다"며 "오래는 안 걸릴 것이고, 5월 중 결정 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