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윤수

이재명 "3고 현상 심화에 정부 안 보여‥민생회복 긴급조치 제안"

이재명 "3고 현상 심화에 정부 안 보여‥민생회복 긴급조치 제안"
입력 2024-04-17 11:33 | 수정 2024-04-17 11:33
재생목록
    이재명 "3고 현상 심화에 정부 안 보여‥민생회복 긴급조치 제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민주당은 선거 때 약속한 민생 회복 지원금을 포함한 민생 회복 긴급 조치를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제와 민생이 총체적 위기"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중동 갈등으로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 현상'이 다시 심화하는데 정부가 보이지 않는다면서 "윤석열 정부는 이번 총선에서 민생을 살리라는 국민의 절박한 외침에 말로만 민생, 민생, 민생, 세 번 외쳤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재정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며 "민생 회복 지원금 13조 원, 소상공인 대출 이자 부담 완화에 약 1조 원이 들어갈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저금리 대환대출 2배 확대와 소상공인 전통시장 자금 4천억 원을 증액할 필요가 있다"며 "소상공인 에너지 비용 지원에 약 3천억 원이 필요하다"고 부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것은 포퓰리즘이 아니다. 국민 다수에게 필요한 정책을 하는 것을 누가 포퓰리즘이라고 하나"라고 되물었습니다.

    이 대표의 이런 발언은 어제 국무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경제적 포퓰리즘은 정치적 집단주의와 전체주의와 상통하는 것이다.

    우리 미래에 비춰 보면 마약과 같은 것이다"라고 발언한 데 대한 반박으로 풀이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