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구승은

천하람, '박영선·양정철 기용설'에 "김건희 여사 라인 추정"

천하람, '박영선·양정철 기용설'에 "김건희 여사 라인 추정"
입력 2024-04-18 10:15 | 수정 2024-04-18 10:20
재생목록
    천하람, '박영선·양정철 기용설'에 "김건희 여사 라인 추정"

    자료사진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이 '박영선 국무총리·양정철 비서실장' 기용설에 대해 "김건희 여사 라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천 당선인은 오늘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대통령실 한오섭 정무수석, 이도운 홍보수석이 해당 인사 검토 사실을 몰랐고, 제3의 인물의 확인을 통해 언론이 보도했다'는 취지의 질문을 받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천 당선인은 "저만의 추정이 아닌 것이, 이미 오래전부터 조선일보 논설이었던 것 같은데, 대통령실 인사가 잘 이해가 안 될 때는 김건희 여사를 봐야 한다는 이야기를 쓴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특히 지금 이 얘기들이 인사라인이 아닌 홍보기획라인에서 나온다는 설이 돈다"면서 "홍보기획라인은 아무래도 김건희 여사의 입김이 구성될 당시부터 세게 들어간 것 아니냐는 얘기들이 정설처럼 돌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천 당선인은 또 "추정입니다만, 김건희 여사가 제가 알기로 박영선 전 장관이나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과 나름대로 친소관계도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결국 지금 대통령께서 현재의 참모들에 대해 그다지 만족하시지 않고 있는 상황 속에서 김건희 여사와 많은 상의를 하고 계신 것 아닌가, 그렇게 추측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천 당선인은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정치적인 뿌리는 '친문'"이라며, "'친문' '비명' 세력과 합쳐 국민의힘의 부족한 수도권 전략, 대선 후보를 보충하겠다는 시도를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추측하기도 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