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형

추경호 "윤 대통령에게 채상병 특검법 재의 요구 강력 건의"

추경호 "윤 대통령에게 채상병 특검법 재의 요구 강력 건의"
입력 2024-07-08 10:05 | 수정 2024-07-08 10:05
재생목록
    추경호 "윤 대통령에게 채상병 특검법 재의 요구 강력 건의"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야당 주도로 처리된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 이른바 거부권 행사를 건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거대 야당이 정쟁을 위해 강행 처리한 위헌적인 특검법을 수용할 수 없다"며 "여야 합의도 생략되고, 위헌 투성이인 특검법에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강력히 건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민주당의 정치적 의도를 한층 더 노골화한, 개악된 법안"이라며 "여야 간 제대로 된 논의 한번 없이 정치 공세용으로 일방적으로 밀어붙였을 뿐 아니라, 위헌적 요소도 더 악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대통령의 재의 요구를 유도해 정부·여당 이미지를 나쁘게 만들겠다는 정략적인 의도뿐"이라며, "여야 숙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합의 없이 엉터리 법안을 강행 처리하면 대통령의 재의 요구를 건의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예정된 경북경찰청의 채 상병 사망 사건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선 "한 점 의혹 없는 수사 결과가 발표되길 바란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도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그 결과를 최대한 조속히 국민 앞에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