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형

한동훈 "민주, 경찰 특활비 '0원'‥국민 볼모 인질극"

한동훈 "민주, 경찰 특활비 '0원'‥국민 볼모 인질극"
입력 2024-12-02 10:01 | 수정 2024-12-02 10:01
재생목록
    한동훈 "민주, 경찰 특활비 '0원'‥국민 볼모 인질극"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이 감액안만 반영해 단독으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통과시킨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국정 마비용"이라며, 특히 경찰 특수활동비가 삭감된 데 대해 "국민을 볼모로 인질극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찰 특수활동비 삭감을 놓고 "경찰이 치안 활동을 제대로 하지 않는 나라를 만드는 게 민주당의 2024년 12월 목표냐"고 물었습니다.

    한 대표는 "예산에 각각 쓰임이 있고, 국회 특활비도 필요한 예산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경찰에도, 국민 밤길을 지키고 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서 특활비 예산이 배정돼 있는데, 정말로 나라에 돈이 없어서 둘 중 한 가지만 선택한다면 국회 특활비냐, 경찰 치안 유지를 위한 특활비를 선택하겠느냐"고 되물었습니다.

    그러면서 "대부분 국민이 경찰 치안 유지를 위한 특활비를 선택할 거라 생각하는데 민주당 선택은 정반대로, 국회 특활비는 그대로 살려놓고 밤길 편하게 국민 다니게 하는 경찰 치안 유지를 위한 특활비는 '0원'으로 만들었다"며 "국민을 볼모로 인질극하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