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주 호주대사 임명 이종섭 '채상병 사망 수사외압' 의혹 출국금지](http://image.imnews.imbc.com/news/2024/society/article/__icsFiles/afieldfile/2024/03/06/jsh240306_20..jpg)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자료사진]
공수처 수사4부는 지난 1월 국방부를 압수수색 하며 본격적인 수사에 나서기에 앞서, 이종섭 전 장관, 신범철 전 차관, 유재은 법무관리관, 해병대 김계환 사령관, 김동혁 검찰단장과 박경훈 조사본부장 등 모두 6명을 출국금지 조치했습니다.
출국금지 대상이 된 6명은 모두 '해병대 채 상병' 수사의 축소 외압 의혹과 사건 회수 및 재검토 과정에 관여한 핵심인물들로, 공수처는 이종섭 전 장관이 전 과정에 깊이 관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수처는 핵심 인물인 이종섭 전 장관이 주호주 대사로 임명되면서, 이 전 장관이 출국하기 전 반드시 조사가 필요하다고 보고 이 전 장관의 출국일정을 파악하는 한편, 조사 방식과 시점을 두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해병대 수사단은 지난해 8월 임성근 사단장 등 8명에게 업무상 과실치사 등 범죄 혐의가 있다고 보고 사건을 경북경찰청에 이첩했는데, 국방부 검찰단은 이첩 당일 사건을 경찰로부터 되찾아왔고, 조사본부는 처벌 대상을 2명으로 줄인 재검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