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곽승규

"친구 같은 부모? 직무유기죠" 손흥민 아버지의 '소신'

"친구 같은 부모? 직무유기죠" 손흥민 아버지의 '소신'
입력 2024-04-17 17:24 | 수정 2024-04-17 17:24
재생목록
    '흔히들 자식에게 친구 같은 부모가 되어 줘야 한다고들 하는데, 나는 직무유기라고 본다'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이자 유소년 축구 지도자로 유명한 손웅정 씨가 밝힌 자신의 교육관입니다.

    손 씨는 최근 출간된 인터뷰집 '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에서 이 같은 교육관을 피력하며 '친구 같은 부모'는 존재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애가 습관적으로 뭘 잘못해서 고쳐야 할 부분이 있는데 친구끼리 그게 되냐"면서 "안 되는 건 안 된다고 끝끝내 말해줄 수 있는 건 부모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손 씨는 또 "큰 부모는 작게 될 자식도 크게 키우고, 작은 부모는 크게 될 자식도 작게 키운다"는 생각으로 자식들을 키웠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식에게 물음표를 던지는 사람이 진짜 부모"라며 "어떨 때 행복한지, 꿈은 무엇인지 늘 질문했을 때 돌아오는 손흥민의 답변은 항상 같았다"고 소개했습니다.

    항상 "축구하는 게 가장 행복해"란 답변이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손 씨는 손흥민이 기본기를 익히는 데만 7년의 세월을 쏟아부었지만 짜증을 한 번도 내지 않았다며 "자기 꿈이 여기 있는데 무슨 짜증을, 왜 내겠냐"고 되묻기도 했습니다.

    손 씨는 자신은 어린 시절 반항아로 학교 공부를 등한시했지만 대신 책만큼은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읽어왔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는 "가난만 대물림되는 게 아니라 부모의 게으름, 부지런함, 청소하는 습관도 대물림한다고 생각한다"며 "어디 가서 사람과 사람 간에 선을 넘지 않는 부모의 모습을 보면서 자식들도 배운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공 하나 잘 찬다고 해서 월드클래스가 되는 건 아니"라며 "인품을 동반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